본문 바로가기

블렌더

[블렌더] mix node

float는 소수점 단위로 두개의 값을 factor 가중치에 맞게 섞는다.

※ clamp factor은 0과 1 값을 넘어가도 0과 1사이에 오도록 보정해준다.

mix node(float)

vector은 3개의 좌표를 가진 두 점의 사이를 factor 가중치에 맞게 섞는다.

vector에서 non-uniform을 이용하면 x,y,z 가중치까지 커스텀화 할 수 있다.

mix node(vector)

※ color-mix color노드나 converter-mix노드에 옵션을 color로 변경한 것과 같다.

'블렌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Subsurface Scattering  (0) 2023.09.23
[블렌더] mix color node  (0) 2023.09.22
[블렌더] Mix Shader  (0) 2023.09.20
[블렌더] Noise texture  (0) 2023.09.19
[블렌더] Bump node  (0) 2023.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