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블렌더] Texture coordinate node
luke_sysyem
2023. 9. 4. 22:04
1. Generated
2. Normal
3. UV
4. Objcet
5. Camera
6. window
7. reflection
축을 잘 기억해야하고, Generated, Normal, UV, Objcet 정도 알면 된다.
Generated
x는 빨간색, y는 초록색, z는 파란색을 나타낸다. 따라서 큐브에서 0,0,0은 검정색, 1,1,1은 흰색이 된다.
Normal
x 축 방향 노말은 빨간색, y 축 방향 노말은 초록색, z 축 방향 노말은 파란색 그 외 음수는 검정색이다.
UV
2개의 축만 가지고 있고, x축은 빨간색, y축은 초록색이다. (평면을 위에서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Objcet
오리진 점(주황색 점)을 중심으로 x 빨강, y 초록, z 파란색을 이룬다.
Camera
보는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내가 오브젝트를 보는 뷰)
Window
카메라 보는 뷰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Reflection
내가 보는 축(흰색)에서 평면으로 부터 반사된 축(파란색) 방향의 색을 가지고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