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placement node
Displacement node를 사용하려면 cycles engine-experimental, render mode, material에 settings-surface-displacement를 displacement and Bump로 변경해야 displacement가 반영이 된다.
subdivision-sample과 adaptive subdivision을 키면 자동으로 정렬된다.
object space: 스케일 시 높이도 같이 커진다.
world space: 스케일시 높이는 유지되면서 커진다.
원하는 부분에 displacement를 주려면 displacement map을 이용하면 된다.
Invert Node
색상을 반전하거나 노드에 연결된 값을 반전할 때 사용
※ 한번 랜더링이 완료되면 랜더링은 계속되지 돌아가지 않는다. 만약 랜더링시 깨진 부분이 있다면 재랜더링(tab-tab)을 통해 다시 로드할 수 있다. 또한 subdivision-dicing scale를 통해 좀 더 정밀한 렌더링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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