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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블렌더] ColorRamp

1.Color Ramp

2. 옵션

3. 색상 변화 조건(RGB)

4. 색상 변화 조건(HSV)


색깔들의 혼합을 나타낼때 사용한다.
fac가 0일때는 왼쪽의 값을 나타내고, 1일때는 오른쪽의 값을 나타낸다. + 버튼을 누르면 여러개의 색깔 변화 기준을 넣을 수 있다.


gradent texture를 fac에 연결을 하면 왼쪽부터 오른쪽까지 색상들의 변화를 오브젝트에서 볼 수 있다.

gradent texture와 color Ramp연결


옵션

옵션

flip color ramp: 왼쪽과 오른쪽의 색을 뒤집는다.

flip color ramp

distribute stop from left: 왼쪽부터 균등하게 나눈다. 만약 4개의 색을 지정했다면 4개 구역의 색 변화가 있다.

distribute stop from left


distribute stops evenly: 균등하게 나눈다. 만약 4개의 색을 지정했다면 3개 구역의 색 변화가 있다.

distribute stops evenly

eyedropper: 원하는 색을 화면에서 선택하여 지정
reset color ramp: 처음 흑백으로 초기화

reset color ramp



색상 변화 조건(RGB)

 

ease: 완화
cardinal
linear: 선형
b-spline
constant: 상수

 

색상 변화 조건(HSV)

hsv 색상계(h 위치 각도, s 중심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가, v 흑백의 정도)


near:h 가 가까운 방향으로
far: h가 먼 방향으로
clockwise: h를 시계 방향으로
counter clockwise: h를 반시계 방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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