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ffuse의 반대로 거칠기를 0으로 하면 빛이 바로 반사된다.(금속이나 거울에 사용)
principled BSDF에서 구현하려면 metalic를 1로 하고 거칠기를 0으로 하면 된다. 이후 거칠기만 조절하면 glossy노드와 같다.
※ Eevee엔진에서 Screen Space Reflection을 하면 물체에 반사되는 형상이 나타나지만 끄게 되면 나타나지 않는다. 이를 베이크를 이용해서도 나타낼 수 있는데, ReflectionCubemap를 생성하고 bake cubemab only를 하면 된다.
ReflectionCubemap으로 베이킹을 한게 좀더 명확히 반사된거 같아 보인다.
※ 검정색으로 나오지 않거나 이상한 원형이 나오는 경우는 clipping선 때문이고 떨어뜨려주면 해결된다.(clipping 체크 후 clipping start거리를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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