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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블렌더] Emission shader

빛의 방출(밝기, 색상)을 조절할 수 있다.

emission노드 바로 생성 하는 방법

emission 노드를 바로 생성하여 사용하거나, principled BSDF에서 emission을 조절하여 할 수 있다.

노드
emission이 적용된 큐브

※ Irradiance Volume을 사용하여  Eevee엔진에서 빛을 베이크(빵을 굽듯, 빛을 텍스처에 적용)하면 브라우저의 캐쉬처럼 다시 빛을 계산할 필요없이 cycle엔진처럼 현실적인 빛을 표현할 수 있다.

Irradiance volume
베이크 버튼
베이크 적용 전,후 모습

※ auto bake 옵션을 키면  빛의 방출을 변경하면 자동으로 베이크를 해준다.

auto ba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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