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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Godot와 블렌더(Blender) 연동

Godot와 Blender 모두 오픈소스 프로젝트로 공통점이 많다. Godot에서 Blneder로 만든 에셋을 쉽게 불러오는 기능이 있는데, gltf나 fbx의 형태로 불러와도 가능하지만 Godot와 Blender을 연동을 하는 방법도 있다. 연동을 했을 때 장점은 Blender에서 작업을 했을때 Godot에서 즉각적으로 반영이 된다.

연동하는 방법

1. 프로젝트 안에 블랜더 프로젝트 저장하기

  블랜더에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통해, Godot프로젝트 안에 저장한다.

 

2. 에디터 설정 변경

Window기준으로 설명을 하면 Blender이 설치된 경로가 필요하다.아래는 만약 기본값으로 설치를 진행했을때 나타나는 Blender의 경로이다. 이 경로를 Godot의 에디터설정-파일시스템-가져오기-Blender 3 경로에 넣어주면 된다.

Window 기준 Blneder 경로: C:\Program Files\Blender Foundation\Blender 4.0

※ Blender3 경로라고 했지만 현재 Blnder의 최신버전인 4.0도 동일하게 연동 가능하다.


3. 프로젝트 씬에 적용하기

파일시스템에 있는 blender의 프로젝트를 드레그앤드롭으로 씬에 적용한다.

결과

블랜더의 한 점을 움직이고 저장 후, 다시 Godot화면을 클릭하면 로딩창 이후 바로 반영이 된다.

(좌) 블랜더, (우) Godot
(좌) 블랜더, (중간) Godot asset 로딩 화면, (우) God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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