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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dot

Godot Database(Sqlite) 2. Insert, Select

지난시간에 연동한 것에 이어서 Insert와 Select를 해볼 것이다.

https://lukesystem.tistory.com/entry/Godot-DatabaseSqlite-1-%EC%97%B0%EB%8F%99%ED%95%98%EA%B8%B0

0. UI설정

 먼저 Godot에서 2D 화면에서 UI를 설정한다. 아래와 같이 진행한다.

 

1. Insert

Insert는 SQL쿼리문 중 하나로 데이터를 데이터데이스에 삽입을 하는 명령이다.

먼저, Insert 버튼을 코드에 연결한다.

아래의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을 한다.

func _on_insert_button_pressed() -> void:
	var data = {
		"Number": int($InsertTextEdit.text)
	}
	database.insert_row("player", data)

SQL에서 Number을 숫자(Interger)로 지정했기 때문에 123과 같은 숫자를 넣고 Insert 버튼을 누른다.

Sqlite Browser로 돌아가서 데이터 보기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2. Select

Select는 SQL쿼리문 중 하나로 데이터를 데이터데이스에 추출을 하는 명령이다.

내가 저장한 데이터를 추출해서 print문으로 출력해본다.

Select버튼을 코드에 연결한다.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한다. 코드에 들어가있는 sql쿼리문을 분석하면 Player테이블에 Number 필드에 있는 값을 다 불러오는 명령이다.

func _on_select_button_pressed() -> void:
	print(database.select_rows("player", "Number", ["*"]))

Godot을 실행시켜 Selec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가 입력한 숫자를 불러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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