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시간에 연동한 것에 이어서 Insert와 Select를 해볼 것이다.
https://lukesystem.tistory.com/entry/Godot-DatabaseSqlite-1-%EC%97%B0%EB%8F%99%ED%95%98%EA%B8%B0
0. UI설정
먼저 Godot에서 2D 화면에서 UI를 설정한다. 아래와 같이 진행한다.
1. Insert
Insert는 SQL쿼리문 중 하나로 데이터를 데이터데이스에 삽입을 하는 명령이다.
먼저, Insert 버튼을 코드에 연결한다.
아래의 코드를 작성하고 실행을 한다.
func _on_insert_button_pressed() -> void:
var data = {
"Number": int($InsertTextEdit.text)
}
database.insert_row("player", data)
SQL에서 Number을 숫자(Interger)로 지정했기 때문에 123과 같은 숫자를 넣고 Insert 버튼을 누른다.
Sqlite Browser로 돌아가서 데이터 보기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입력이 된 것을 볼 수 있다.
2. Select
Select는 SQL쿼리문 중 하나로 데이터를 데이터데이스에 추출을 하는 명령이다.
내가 저장한 데이터를 추출해서 print문으로 출력해본다.
Select버튼을 코드에 연결한다.
아래와 같이 코드를 작성한다. 코드에 들어가있는 sql쿼리문을 분석하면 Player테이블에 Number 필드에 있는 값을 다 불러오는 명령이다.
func _on_select_button_pressed() -> void:
print(database.select_rows("player", "Number", ["*"]))
Godot을 실행시켜 Select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내가 입력한 숫자를 불러온다.
'God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dot Database(Sqlite) 2. Update, Delete (0) | 2024.06.09 |
---|---|
Godot Database(Sqlite) 1. 연동하기 (0) | 2024.06.05 |
Godot와 블렌더(Blender) 연동 (1) | 2024.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