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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블렌더] Texture coordinate node

1. Generated

2. Normal

3. UV 

4. Objcet

5. Camera

6. window

7. reflection


축을 잘 기억해야하고, Generated, Normal, UV, Objcet 정도 알면 된다.

texture coordinate node

Generated

texture coordinate node

x는 빨간색, y는 초록색, z는 파란색을 나타낸다. 따라서 큐브에서 0,0,0은 검정색, 1,1,1은 흰색이 된다.

정면
후면

Normal

texture coordinate node

x 축 방향 노말은 빨간색, y 축 방향 노말은 초록색, z 축 방향 노말은 파란색 그 외 음수는 검정색이다.

정면
후면

UV

2개의 축만 가지고 있고, x축은 빨간색, y축은 초록색이다. (평면을 위에서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정면
윗면

Objcet

오리진 점(주황색 점)을 중심으로 x 빨강, y 초록, z 파란색을 이룬다.

정면
후면

Camera

보는 방향에 따라 달라진다.(내가 오브젝트를 보는 뷰)

Window

카메라 보는 뷰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

 

Reflection

내가 보는 축(흰색)에서 평면으로 부터 반사된 축(파란색) 방향의 색을 가지고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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